강의 안내

학과 소개
CRM과 디지털 마케팅(4주)
준비물 개인 노트북
담당자 (02-332-2145) help@bigdatacampus.co.kr

빅데이터 시대에 개인의 성공은 데이터를 분석 활용하는 능력,
즉 데이터를 이해하는 능력,
데이터를 처리하는 능력, 분석으로 인사이트를 뽑아내는 능력,
시각화하여 전달하는 능력에 따라 크게 좌우될 것이다

문제는 데이터를 분석, 활용하기 위해서는 통계를 알아야 하는데...
너무 많은 사람들이 통계에 자신 없어 한다는

  • 통계를 속 시원하게 이해시켜주는 강의가 어디 없을까?
  • 핵심을 콕 집어주는 강의가 어디 없을까?
  • 알맞은 사례 데이터로 실습까지 시켜주는 강의가 어디 없을까?

강의특징

단순히 통계 지식을 전달하는 통계 교육은 가라! R과 SPSS를 활용한 기초 및 고급 통계 단기 완성 통계 강 30년 경력의 세계적인 전문가가 사례 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인사이트를 뽑아내는 능력을 키워주는 강의!

학과 소개
빅데이터-머신 러신 기술의 활용을 돕는 강의 소셜 미디어 마이닝 기술 습득을 통한 비즈니스 활용 능력 배양 R을 이용한 실전 마이닝 기술 습득
빅데이터 및 머신 러닝 기술은 실제 많은 수학 및 통계학적 이론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기술로써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며, 본 강의를 통하여 이론적인 기술을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많은 빅데이터는 비즈니스 활용을 위해 실시간 분석 및 처리를 요하는 경우가 많으며, 본 강의를 통하여 다양한 소셜 미디어 데이터의 실시간 분석 및 이를 통한 비즈니스 활용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R 기술의 습득과 보다 진일보하여 실전 소셜 미디어(트위터, 페이스북 등) 마이닝에 활용하는 고급 R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과정 목표

  • 소셜 미디어 데이터 분석을 위한 기초 및 고급 기술의 단기 습득
  • 비즈니스 활용을 위한 실제 소셜 미디어 데이터 분석 중심의 교육
  • R을 통한 실전 소셜 미디어 데이터의 실시간 분석 기술 습득
  • 다양한 빅데이터-머신 러닝 기술의 실전 활용 능력 습득
    본 강의를 들으면 마케팅업무에서 다음과 같은 실무적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CRM의 개념과 CRM 마케팅은 도대체 무엇인가?
  • 디지털 마케팅은 무엇인가?
  •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무엇인가?
  • 신규고객 창출과 기존고객의 관리는 어떻게 하지?
  • 고객가치와 고객자산의 차이는 무엇인가?
  • 분석 CRM과 데이터마이닝의 역할은 무엇인가?
  • 로열티 프로그램은 어떻게 하지?
  • 캠페인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무엇인가?
  • 소셜CRM은 무엇인가?
  • 디지털마케팅 환경하에서 마케팅은 어떻게 진행할 것인가?

4주 상세 커리큘럼

상세 커리큘럼 A
주차 학습 내용
1주
    < 학습 목표 >
  • · CRM의 개념과 마케팅의 개념을 구분 및 이해할 수 있다.
  • · CRM의 등장배경을 이해할 수 있다.
  • · CRM의 목적과 고객생애관리를 이해할 수 있다.
  • · CRM의 기능과 역할을 이해할 수 있다.
  • · CRM 시스템 및 실행 프로세스를 이해할 수 있다.
  • · 가치창조와 가치제안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 · 가치창조 방법론을 이해할 수 있다.
  • · 커스터마이제이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 · 고객가치와 고객자산의 개념, 측정방법을 이해 및 구분할 수 있다.
  • · 고객자산의 관리의 핵심동인을 이해 및 구분할 수 있다.
    < 학습 내용 >
  • · 1장 CRM의 개념과 실행 프로세스
  • · 1.1 CRM의 개념
  • · 1.1.1 CRM의 정의
  • · 1.1.2 CRM의 등장배경
  • · 1.1.3 CRM의 기능과 역할
  • · 1.1.4 CRM 트랜드
  • · 1.2 CRM 실행 프로세스
  • · 1.3 CRM의 환경과 CRM 이슈
  • · 1.4 CRM의 범위와 형태
  • · 2장  고객가치와 고객자산 
  • · 2.1  가치창조와 가치제안 
  • · 2.1.1  가치창조와 가치제안의 개념
  • · 2.1.2  가치창조 방법론
  • · 2.1.3  커스터마이제이션
  • · 2.2  고객가치와 고객자산
  • · 2.2.1  고객가치와 고객자산의 개념
  • · - 가치자산, 브랜드자산, 관계자산
  • · 2.2.2  고객가치와 고객자산의 측정
  • · - 고객가치와 고객평생가치
  • · 2.1.3  고객자산의 관리
  • · - 고객자산에 영향을 주는 핵심동인
3주
    < 학습 목표 >
  • · 로열티 프로그램의 유형을 이해 및 구분할 수 있다.
  • · 마일리지 프로그램의 유형을 구분하고 설계를 할 수 있다.
  • · 마일리지프로그램, 우수고객 프로그램의 목적을 이해할 수 있다.
  • · 우수고객우대 프로그램의 설계를 이해할 수 있다.
  • · 시장세분화와 고객세분화의 목적을 알고 구분할 수 있다.
  • · 고객세분화의 종류를 구분할 수 있다. 
  • · 분석 CRM과 데이터마이닝의 개념과 기법을 이해할 수 있다.
  • · CRM 고객전략을 이해할 수 있다.
  • · 캠페인 관리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 · 캠페인 관리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이해할 수 있다. 
    < 학습 내용 >
  • · 5장  고객충성도(Loyalty) 프로그램
  • · 5.1  로열티 프로그램의 유형
  • · 5.2  마일리지 프로그램
  • · 5.2.1  마일리지 프로그램의 목적
  • · 5.2.2  마일리지 프로그램의 유형
  • · 5.2.3  마일리지 프로그램의 설계
  • · 5.3  우수고객우대 프로그램
  • · 5.3.1  우수고객우대 프로그램의 목적
  • · 5.3.3  우수고객우대 프로그램의 설계
  • · 6장  분석 CRM과 데이터마이닝
  • · 6.1  고객세분화
  • · 6.3  데이터마이닝
  • · 7장  CRM 중심의 마케팅 전략
  • · 7.1 CRM 고객전략
  • · 7.2 이벤트 기반 마케팅
  • · 7.3 캠페인 관리
  • · 7.3.1 캠페인관리 개념
  • · 7.3.2 캠페인관리 프로세스
상세 커리큘럼 B
주차 학습 내용
2주
    < 학습 목표 >
  • · 고객만족의 개념과 고객충성도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 · 고객만족도의 측정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 · 고객충성도의 측정방법을을 이해할 수 있다.
  • ·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다.
  • · 고객만족, 고객충성도와 수익과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다.
  • · 신규고객 창출과 기존고객 관리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 · 신규고객 창출 활동의 평가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 · 기존고객의 유지와 기존고객 활성화 활동을 이해 및 구분할 수 있다.
  • · 기존고객 관리활동의 효과측정을 이해할 수 있다.
  • · 고객유지율과 시장점유율을 구분 및 설명할 수 있다.
  • · 신규고객 확보활동과 기존고객 관리 활동의 배분할 수 있다.
    < 학습 내용 >
  • · 3장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
  • · 3.1  고객만족
  • · 3.1.1  고객만족도의 정의
  • · 3.1.2  고객만족경영
  • · 3.1.3  고객만족도 측정
  • · 3.1.4  고객불만
  • · 3.2  고객충성도의 개념
  • · 3.2.1  고객충성도의 정의
  • · 3.2.2  고객충성도의 측정
  • · 3.3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의 관계
  • · 3.4  고객만족, 고객충성도와 수익과의 관계
  • · 4장 신규고객 창출과 기존고객 관리
  • · 4.1  신규고객의 창출
  • · 4.1.1  신규고객의 창출 프로세스
  • · 4.1.2  잠재고객의 원천
  • · 4.1.3  신규고객 창출 활동의 평가
  • · 4.2  기존고객의 관리
  • · 4.2.1  기존고객 관리의 의미
  • · 4.2.2  기존고객의 유지
  • · 4.2.3  기존고객의 활성화 및 강화
  • · 4.2.4  기존고객 관리활동의 효과측정
  • · - 고객유지율과 시장점유율
  • · 4.3  신규고객 확보활동과 기존고객 관리 활동의 배분
4주
    < 학습 목표 >
  • · 소셜미디어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 ·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다.
  • · 소셜 CRM의 의미와 효과를 이해할 수 있다.
  • · CRM과 소셜CRM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다.
  • · 디지털마케팅의 환경을 이해할 수 있다.
  • · 디지털마케팅의 가치를 이해할 수 있다.
  • · 기존고객의 유지와 기존고객 활성화 활동을 이해 및 구분할 수 있다.
  • · 디지털 환경에서의 고객로열티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다.
  • · 고객유지율과 시장점유율을 구분 및 설명할 수 있다.
  • · 고객 인게이지먼트 개념과 전략을 이해할 수 있다.
    < 학습 내용 >
  • · 8장  소셜CRM과 소셜미디어 마케팅
  • · 3.1  소셜미디어의 개념
  • · 3.2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 · 3.3  소셜 CRM 
  • · 3.3.1 소셜 CRM의 의미
  • · 3.3.2 소셜 CRM의 효과
  • · 9장  디지털 마케팅과 고객 인게이지먼트
  • · 9.1  디지털마케팅의 환경
  • · 9.2  디지털 마케팅의 가치 
  • · 9.3  디지털 환경에서의 고객로열티 구축  
  • · 9.4  고객 인게이지먼트 
  • · 9.4.1 고객 인게이지먼트를 위한 개념
  • · 9.4.2 고객 인게이지먼트 전략

교수 소개

프로필 사진
    전희주 교수
  • · 1989년 고려대학교 통계학과 졸업 (경제학사)
  • · 1993년 고려대학교 통계학과 대학원 석사과정 졸업 (이학석사)
  • · 1998년 North Carolina State University 통계학과 박사 취득 (통계학박사)
  • (지도교수: Roger L. Berger, Moon W. Suh)
    [ 직장 경력 ]
  • · 2012. 3 - 현재 동덕여자대학교 정보통계학과 교수
  • · 2014. 3 - 2016.3 동덕여자대학교 IT센터 소장
  • · 2009. 9 – 2012. 2 부산외국어대학교 데이터경영학과 교수
  • · 2006. 3 – 2009. 8 SK텔레콤 마케팅 Intelligence팀 부장
  • · 2000. 2 - 2006. 3 삼성카드 마케팅 Decision Science팀 팀장
  • · 1999. 1 - 2000. 1 미국 P&G, Health Care Research Center 연구원
  • · 1998. 6 - 1998.12 미국 SAS Institute 연구원
  • · 1996. 1 - 1998. 5 Research Assistant, NCRC(Nonwoven Corporate Research Center)

수강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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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등록가 8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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